카테고리 없음

2024/3/27 오늘배운것

가난한마음 2024. 3. 27. 18:58

public class TypeEx01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 ) {

 

// 문자 : 'a'

// cf)문자열 : "abcded234"

char ch1 = 'a';

System.out.println("ch1 : " + ch1);

 

 

char ch2 = 'A';

System.out.println("ch2 : " + ch2);

 

 

            }

}

 

public class TypeEx02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 

// 정수형 리터럴

int num0ne = 100;

System.out.println("num0ne : " + num0ne);

 

//정수형 리터럴

long numTwo = 10000000000L;

System.out.println("numTwo : " + numTwo);

 

//실수형 리터럴

double numThree = 2.34;

System.out.println("numThree : " + numThree);

 

//실수형 리터럴

float numFour = 2.34F;

System.out.println("numFour : " + numFour);

 

//논리형 리터럴 : true, false

boolean bo = true;

System.out.println("논리값 : " + bo);

 

// 문자형 리터럴

char ch = '65';//65 = int 이 문자의타입은 int

System.out.println("문자 리터럴 :" + ch);

 

// 문자열 리터럴

String st = "안녕";

System.out.println("문자형 리터럴 : " + st);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}

 

}

 

public class TypeEx03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[정밀도]

//float: 6자리만 표현 소수점 3.123456

float num1 = 3.123456789123456789F;

System.out.println("num1 : " + num1);

 

// double : 15자리

double num2 = 3.123456789123456789;

System.out.println("num2 : " + num2);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}

 

}

 

public class OperatorEx01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 

// 산술 연산자

// int num1 = 5;

// int num2 = 3;

 

int num1 = 5, num2 = 3; //같은 타입 쓸땐 , 쓰고 이어서쓰면됨

 

System.out.println("덧셈 : " + (num1 + num2));

System.out.println(num1 + num2 + "--> 덧셈 끝!!");

System.out.println("뺄셈 :" + (num1 - num2)); // 문자열과 함수를 뺄수가없음 ("뺄셈 :" + num1 - num2);< 오류뜸

System.out.println("곱셈 : " + num1 * num2); // ()를안해도 계산이되는이뉴는 연산자 우선순위 *곱하기가 있어서 먼저계산됨

System.out.println("몫 : " + num1/num2);

System.out.println("나머지 : " + (num1 % num2)); // 나머지는 짝수/홀수 구분하거나 숫자의 배수를찾는데씀

 

 

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}

 

}

public class OperatorEx02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 변수 선언

// 자료형 변수명;

int n1 = 5, n2 = 3;

 

// n1 = n1 + n2;

n1 += n2; // n1 = n1+n2; = n1 + =n2;

System.out.println("n1 : " + n1);

System.out.println("n1 : " + n2);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}

 

}

 

public class OperatorEx03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 

int n1 = 5;

int n2 = 3;

System.out.println("크니? " + (n1 > n2));

 

boolean result = n1 > n2;

System.out.println("result >>" + result);

 

System.out.println("다르니?" + (n1 != n2));

System.out.println("같니?" + (n1 == n2));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}

 

}

 

public class Quiz01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

// [문제]조건연산자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// num의 값이 양수이면 2 증가한 값을 result에 저장하고,

// num의 값이 음수이면 5 감소한 값을 result에 저장하시오.

// result에 저장된값을 출력하시오.

// *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int num = 5;

//String result = (num<5) ? "5보다적다": "7보다크다";

int result = (num > 0) ? num +2 : num -5;

System.out.println("result : " + result);

 

int num2 = 5;

int result1 = (num2 > 0) ? num2 +2 : num -5;

System.out.println("result : " + result1);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}

 

}

 

public class CastingEx01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 [형변환]=====================

// 1.강제 형변환, 명시적 형변환

// 2.자동 형변환, 묵시적 형변환

 

int n1 = 9;

int n2 = 2;

System.out.println("n1/n2 = " + n1/n2);

System.out.println("n1/n2 = " + n1/(float)n2);

System.out.println("n1/n2 = " + (float)(n1/n2));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}

 

 

}

 

public class CastingEx02 {

 
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*

* [----------정수----------] [---실수----]

* byte - short- int - long - float - double

* 실수가많으므로 정수/실수 끼리면 정수를 실수로 바꿔줘야함 실수에서 정수x

* 정수에서>실수 O 실수에서>정수 X

*

*/

 

int num = 100;

 

// 강제 형변환(명시적 형변환): 큰크기에서 작은크기로 바꿀때 필요한것

short sh = (short)num;

byte by = (byte)num;

float fo2 = 2.34F;

 

// 자동 형변환 : 작은 크기 -> 큰 크기를 자동으로 되는것들

long lo = num;

float fo = num;

System.out.println(fo);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}

 

}

 

 

 

프로젝트 생성 -> 파일추가 순으로 이클립스에서
프로젝트 생성 -> ctrl + n
라인 삭제 : ctrtl + d

기본 자료형
정수형 실수형 논리형
정수형 
byte - char - short- int - long
 1          2         2        4     8    byte
           문자             기본
실수형 [정확도소수점]
float  double
4            8 
플롯과 더블은 정확도에 따라 나눠짐
float 소수 6자리까지 double 소수 15자리까지
논리 형 
boolean
     1 

nul = 0 

char 양수만 표현 0부터시작해서 양수로두배늘어남
short 음수도 표현

클린 코드 책 사면조음

literal 리터럴
- 그 자체로의 값을 의미
-이름없음
-접미사 : 정수형 L literal, 
실수형 F falsed D double
- 정수형 리터럴 : int
- 실수형 리터럴 : double
- 논리형 리터럴 : boolean
- 문자형 리터럴 : int
- 문자열 리터럴 : String

상수 (constant) - 변하지않음

접미사를 붙이면 int 에서 long 으로 됨 왜냐하면 기본형이 int 기때문에 한계가있음 글서 바꿔줘야할필요가잇음

논리값 -> 2진수로 바뀔때
true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1
false              0

정수 -> 논리값 으로 바뀔때
 1             true
 0             false

연산자 
논리 연산자

1. && and 연산자 교집합
t&&t=t
t&&f=f
f&&f=f
2. || or 연산자 합집합
t||t = t
t||f = t
f||f = f
3. not 연산자 (단항 연상자 오른쪽왼쪽중하나 1개만 식)
 ! t = f
 ! f = t

assignment operator 할당 연산자
자바는 왼쪽에 무조권 변수가 와야함
1증가/1감소 연산자

num+